Theme Colors
Layouts
Wide Boxed
스쿠버넷 여행쇼핑몰

태국 피피섬 이야기_강현주

태국의 피피 섬은 웬만한 사람들이라면 패키지여행이든, 배낭여행이든, 다이빙여행이든 한번쯤은 가봤을 것이다. 예전 백패커 시절을 생각하며 오랜만에 고향 같은 그곳을 배낭 하나 메고 다녀왔다. 피피 섬은 태국의 행정구역상으로는 크라비 현에 속하지만, 피피 섬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부분 푸껫을 통해서 들어가게 된다. 푸껫에서는 오전 오후로 하루에 2~3회의 여객선이 왕복운행 하며,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된다.





피피 섬은 비행기를 타고 상공에서 보면 알파벳 P자와 모양이 같다 해서 피피 섬이란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피피 섬은 큰 섬인 피피 돈(Phiphi Don)과 작은 섬인 피피레이(Phiphi ley)로 이루어져 있다. 피피 돈은 여러 리조트와 레스토랑, 숍 등 사람들이 살고 있는 유인도이지만 피피 레이는 마야 베이(영화 더 비치의 촬영장소), 필레 베이(영화 컷스로드 아일랜드 촬영장소), 바이킹 동굴(제비집 채취로 유명) 등이 있는 무인도들로 이루어져 있다. 피피 레 섬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배를 빌리거나 섬 일주 관광 유람선을 타고 들어가야 한다.
피피 돈 섬은 이슬람 교도인 토착민들이 살고 있으며, 90% 이상의 주민들이 관광 서비스업에 종사할 정도로 연중 수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피피 섬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으로는 섬 일주 및 스노클링 등의 호핑 투어와 스쿠버 다이빙이 주를 이루며 그 외 암벽 클라이밍이나, 절벽 점프, 카약, 웨이크보드 등 바닷가를 배경으로 할 수 있는 이색 레포츠들도 많이 즐길 수 있다.


View point


바이킹동굴


피피 여객선


나비고기


피피 섬의 다이빙
푸껫에서는 2시간을 넘게 보트를 타고 와야 하는 다이빙 포인트들이 피피 섬에서는 10~15분 정도만 배로 이동하면 접근할 수 있으며, 그 외 고래상어 출몰지인 흰댕, 흰무앙 같은 시즌 포인트도 수월하게 갈수 있는 트립 프로그램들이 많다.피피 섬에서 가장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로는 비다 녹(Bida Nok)과 비다 나이(Bida Nai)가 있다. 슬로프와 월이 혼합된 포인트로 고래상어도 종종 출연하는 곳이며, 해마, 고스트 파이프피쉬 등의 마크로 생물들과 레오파드 샤크나 바다거북 등의 대물들도 쉽게 볼 수 있다.피피 섬 내에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히포다이버스가 있고, 태국인이 운영하는 모스키토 다이빙에는 한국인 강사가 상주하고 있다.

그루퍼


비다녹-비다나이 섬


할리퀸고스트파이프


레오파드 상어


다이빙보트 위 점심시간


피피돈 섬의 나이트 라이프와 관광
피피돈 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의 하나가 나이트 라이프이다. 피피 섬의 명물인 불쇼와 보름날에만 열리는 풀문 파티(full moon party)가 있고, 그 외에도 크고 작은 노천 바에서는 매일 밤 파티가 열린다.토착민들이 이슬람 교도들이라 피피 섬에서는 돼지고기로 만든 음식들을 찾아보기가 거의 힘들다. 고급 리조트 등에서는 가끔 돼지고기가 꼭 들어가야 하는 음식들이 제공되기도 하지만 그 외에는 전혀 볼 수가 없다. 섬인만큼 굳이 육류를 찾지 않아도 바닷가 풍경을 바라보며 씨푸드를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이 즐비하며, 어디서나 로맨틱한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유럽인들인 만큼 피자나 파스타 같은 음식들 또한 원 고장 못지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피피돈 섬에서는 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피피 뷰포인트가 있다. 해가 없는 일출이나 일몰 시간에 많이 찾으며, 풍경 또한 아름답다.

바다거북


사장길 상점들


노천바


바닷가옆노천식당


씨푸드


솔져피쉬


호핑보트








  • 이전글 마크로의 천국, 아닐라오 _김은종
  • 다음글 미쯔의 다이빙 세계여행_미얀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