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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규동의 DSLR




임규동의  DSLR 갤러리


수중사진 작가 임 규동님의 수중사진과 촬영의 노하우를 보기 쉽고 알기 쉽게...



유리병 속의 팽블레니(FangBlenny)
장소: 필리핀 두마게티 다우인
촬영 데이타: f8, 1/100, ISO200
기타 장비: Snoot, Torch light
설명: 버려진 유리병에 살고 있는 팽블레니의 촬영을 위해 유리병 반대편에 Torch light를 조사하였고, 유리병색의 표현을 위해 조리개를 개방해서 촬영하였습니다. 다행이 고기가 호기심이 많아 즐거운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할리퀸 고스트 파이프피쉬
장소: 필리핀 두마게티 다우인
촬영 데이타: f/25, 1/125, ISO200 
     



피그미해마
장소: 인도네시아 마나도 렘베
촬영 데이타:: f/40, 1/100 ISO200
기타 장비: Translucency white slate, Backup strobe
설명: 검은색을 배경으로 하는 일반적 접사촬영방식을 다른 느낌으로 표현할 목적으로 시도하였습니다. 이중에서 여러 장을 촬영해봤지만, 적정 노출보다는 2스톱 정도 오버노출이 개인적으로는 느낌이 가장 좋았습니다. 
     



트럭 – 공동작업
장소: 필리핀 두마게티 다우인
촬영 데이타: f8, 1/100, ISO400
기타장비: Video Light, Remote strobe 다수.
설명: 기획에서 연출까지 여러 작가들과 의기투합하여 만든 공동작품입니다. 이 작품을 위해 여러 작가들의 스트로보가 동원되었고, 수심이 깊고 시야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이루어진 작업? 이라 더욱 애착이 가는 작품입니다. 
  
  

광각 스눗
장소: 인도네시아 말루쿠 암본
촬영 데이타: f9, 1/80, ISO200
기타 장비: Snoot
설명: 접사에서 주로 사용되는 Snoot을 광각에 적용한 샷입니다. 촬영 팁으로는 Dynamic range를 줄여야 배경의 실루엣을 살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롱노즈호크피쉬의 보케 효과
장소: 필리핀 두마게티 다우인
촬영 데이타: f5, 1/320, ISO200
기타 장비: Snoot
설명: 피사체눈동자의 집중효과를 연출하려고 보케(Bokeh) 효과를 이용하였습니다. 
     

 
   

황제새우의 스눗촬영
장소: 필리핀 두마게티 다우인
촬영 데이타: f18, 1/125, ISO200
    



갯민숭달팽이의 스눗촬영
장소: 필리핀 두마게티 다우인
촬영데이타: f18, 1/100, ISO200
기타장비: Snoot
설명: 일반적 스눗샷 
    



바다나리 공생새우와 광섬유 백라이트
장소: 필리핀 두마게티 다우인
촬영데이타: f16, 1/125, ISO200


    

회초리산호 공생새우와 광섬유 백라이트
장소: 필리핀 두마게티 다우인
촬영 데이타: f11, 1/125, ISO200
기타 장비: Snoot, Optical-fiber, Torch light
설명: 밋밋한 접사에 배경 라이트를 보이도록 하여 그로 인해 주 피사체가 돋보이도록 할 목적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촬영과정에서 힘든 점은 움직이는 피사체 때문에 배경 라이트의 위치를 계속 바꿔줘야 했다는 겁니다. 그 와중에 스눗(Snoot)까지 같이 따라 움직이다 보면 정말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얕은 수심에서의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또한 촬영 시 유의할 점은 부드러운 배경 라이트의 표현을 위해 조리개의 개방이 필요합니다.


임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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