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 Colors
Layouts
Wide Boxed
스쿠버넷 여행쇼핑몰

제28회 한국수중촬영대회 수상작 발표 2018/12

제28회 한국수중촬영대회 수상작 발표

지난 11월 16일~19일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사)대한수중핀수영협회에서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수중핀수영협회에서 주관하며, ㈜스쿠버넷트레벌과 해저여행에서 후원한 제28회 한국수중사진촬영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촬영대회는 그간 대한수중핀수영협회에서 직접 주최주관하였던 행사를 제주도협회에서 주관함으로써 지역 협회의 역량을 보여준 행사였다. 전국에서 50여명의 수중사진가들이 참가하여 전문가부문과 소형카메라 부문에 참가하여 멋진 경연을 펼쳤다. 특히 이번 촬영대회는 2019년 CMAS 세계수중촬영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였기에 참가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시상식장에 모인 다이버들

수상자 단체 사진

심사위원들

인사말을 하는 제주도 수중핀수영협회 김상길 회장


전문가 부문은 CMAS 세계대회 선발전인만큼 전통적인 CMAS 기준의 종목으로 대회가 진행되었는데 광각부분이 다이버가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각각 두 부문이 있었고, 50mm 이상의 렌즈를 사용한 접사부문, 물고기 도감 또는 생태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물고기 부문 등 모두 4부문이 있었다.

3일간 하루 100장 기준으로 총 300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매일 대회본부에 촬영분을 제출하여 감독관의 관리를 받았고, 원본 파일 기준이며 보정을 할 수 없었다. 따라서 대회기간 동안 현장에서 촬영된 사진에 한하여 무보정 사진을 출품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현장을 잘 알고, 연습을 많이 해본 사람이 더 유리할 수 있다.

축사를 하는 (사)대한수중핀수영협회 한승현 회장

수상자들의 트로피

각종 시상품들

각종 시상품들

이번 촬영대회의 심사는 제주 태평양다이빙스쿨의 김병일 대표, 서울시립대 정상근 교수, 해저여행의 신광식 대표, 스쿠버넷의 최성순 대표 등 4인이 위촉되었으며, 11월 19일 새벽에 출품작들을 심사하여 수상작들을 선정하였다. 심사기준에 대해서는 추후 행사에서는 주최측에서 미리 심사의 방향을 공지하여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에 모두 동의하였는데 이번 심사에서는 사전에 공지한 내용이 없기에 각 심사위원들의 주관대로 평가하고, 합산하여 그 결과에 따랐다. 결과를 합산한 주최측에 따르면 심사위원들의 평가점수에는 크게 차이가 없었다고 한다. 심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전문가 부문
광각 I(다이버 없는): 금상 정희철, 은상 양충홍, 동상 박찬용
광각 II(다이버 있는): 금상 강동완, 은상 김광복, 동상 김기준
접사: 금상 양충홍, 은상 조상혁, 동상 김승집
물고기: 금상 양충홍, 은상 조상혁, 동상 김승집

소형카메라 부문
광각: 금상 이상훈, 은상 김형석, 동상 이명숙
접사: 금상 김수환, 은상 김수헌, 동상 안희재

모델 부문
금상 정보윤, 은상 이하나, 동상 이혜영

이러한 결과에 의해서 2019년 스페인에서 개최되는 CMAS 세계수중촬영대회 한국 대표로는 양충홍 씨와 강동완 씨가 선발되었다. 참가자들 중에서 기존 협회의 촬영대회 참가 성적 및 실적 등을 고려한 가산점을 적용한 결과라고 한다. 수상자들 모두에게 따뜻한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시상식 사진들과 함께 수상작들을 소개한다.

전문가 부문
광각 I(다이버 없는)


↘ 금상 정희철

↘ 은상 양충홍
↘ 동상 박찬용

전문가 부문
광각 II(다이버 있는)


↘ 금상 강동완

↘ 은상 김광복
↘ 동상 김기준

전문가 부문
접사

↘ 금상 양충홍


↘ 은상 조상혁
↘ 동상 김승집
전문가 부문
물고기

↘ 금상 양충홍
↘ 은상 조상혁

↘ 동상 김승집

소형카메라 부문
광각


↘ 금상 이상훈
↘ 은상 김형석
↘ 동상 이명숙


소형카메라 부문
접사


↘ 금상 김수환
↘ 은상 김수헌
↘ 동상 안희재
모델 부문

↘ 금상 정보윤
↘ 은상 이하나
↘ 동상 이혜영



  • 이전글 가로가 좋을까, 세로가 좋을까?콤팩트 디지털카메라 촬영 기술 - Compact Digital Photography 2018/12
  • 다음글 아닐라오 세계 수중사진 촬영대회 Anilao Underwater Shootout 2018 (20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