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 Colors
Layouts
Wide Boxed
스쿠버넷 여행쇼핑몰

DAN AP 칼럼 안전은 공기 속에 - DAN 아시아 퍼시픽의 새로운 캠페인 안내 ​ 2019/02

DAN AP 칼럼
안전은 공기 속에 - DAN 아시아 퍼시픽의 새로운 캠페인 안내

감압병이 발병했을 때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빠르게 정확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수중에서 호흡할 수 있게 해주는 스쿠버 탱크와 수면공급식 호흡 장비가 없었다면 우리는 수중세계를 탐험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수중에서 생명을 지원해주는 기체를 독으로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오염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호흡용기체가 안전한지 감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발생한 스쿠버 다이버의 사망사고의 조사 과정에서 그의 탱크 속 기체의 일산화탄소 수준이 허용 한계치의 450배나 되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는 적절하게 관리되거나 주기적으로 점검받지 않은 콤프레서로 자신의 탱크를 충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 결과 호흡한 공기 속에는 일산화탄소의 수준이 매우 높았던 것입니다.

이런 사고가 반복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DAN AP는 심사숙고 하여 안전 의식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다이버들이 공기와 관련된 문제로 잔압이 낮아지거나, 공기가 고갈되는 비상상황에 대처하는 데만 주안점을 두고 있기에, DAN AP는 이런 매우 현실적인 이슈에 대해 주의를 환기하고자 합니다. 오염된 기체는 다이버의 의식에 영향을 주어 잘못된 결정으로 이어지게 하며, 두통, 어지러움, 구역질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의식상실은 물론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의식 상실은 상승 중 또는 상승 직후에 일어날 수 있어서 바로 구조하지 못하면 익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 달 동안 DAN AP는 레크리에이션 다이버와 프로페셔널 다이버들에게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알아야 한다는데 초점을 맞추고 정보들을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일산화탄소를 비롯한 오염물질들의 위험성에 대한 이해
*일산화탄소 중독과 관련된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능력
*응급처치와 치료
*중독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 지식


이 캠페인의 주목적은 먼저 다이버들이 오염된 호흡 기체로 다이빙하는 것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가능한 많은 다이버들이 알 수 있도록 이 정보를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DAN AP의 페이스북(DAN Asia Pacific), 트위터(@DAN_APAC), 블로그(DANInsider.org)를 통해서 캠페인에 참여하고, DAN AP의 웹사이트(danap.org)에 있는 다이빙 안전 섹션을 통해서 관련 자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이빙할 때 호흡하는 공기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참고: 안전 캠페인의 예산은 DAN 회원들의 회비로 지원됩니다. 회원들의 값진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 이전글 프리다이빙 세계 챔피언 윌리엄 트루브리지 한국 방문-더블케이 초청으로 부산과 서울에서 워크숍 개최해 “CO2is My Friend!” ​ ​2018/01
  • 다음글 옹달샘돔 201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