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 Colors
Layouts
Wide Boxed
탑 마레스 광고

Hollis AUG (Advanced Undergarment)-홀리스 AUG 드라이슈트 내피

New Equipment 새로운 장비
Hollis AUG
(Advanced Undergarment)
홀리스 AUG 드라이슈트 내피
New Equipment 새로운 장비
    
겨울 시즌에 맞춰 (주)우정사는 홀리스 신형 드라이슈트 내피를 한국시장에 선보였다. 기존의 원피스 타입을 벗어나 상의와 하의가 나뉜 스타일의 AUG 내피는 이 겨울 한국 다이버들에게 반가운 신제품일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AUG 시리즈는 450, 260, Base의 세 가지 두께가 있어 환경에 따른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한 벌로 부족한 경우 편하게 겹쳐 입을 수 있고 체형에 따라 상의와 하의 사이즈를 다르게 선택할 수 있다. 

AUG 450
AUG 450은 최상보온성과 적은 부피의 완벽한 조합이다. 450g의 높은 밀도의 원단과 스트레치 소재의 이중 구조 및 과학적인 디자인은 따뜻한 공기층을 원단 사이에 유지시켜 최상의 보온성을 제공하며 무게와 부피를 최소화한다. AUG 450은 다른 AUG 내피들과 마찬가지로 매우 높은 위킹((wicking, 습기를 흡수하여 외부로 배출시킴) 특성이 있어, 내부의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여 외부로 배출시킨다. 이 때문에 다이빙을 하는 동안 따뜻함과 쾌적함을 동시에 유지할 수 있다.

남녀 공용으로 디자인되었고 다양한 사이즈가 있으며 상의와 하의가 구분되어 모든 타입의 드라이슈트에 적합하다. 매우 낮은 수온에서 다이빙을 하거나 추위를 많이 타는 다이버들의 경우 다른 AUG 내피와 겹쳐 입으면 된다. 세탁기로 세탁을 하여도 직물에 손상이 없어 세척이 쉬우며 손가락 걸이가 있어 쉽게 착용할 수 있다. 어깨 부분에는 지퍼 포켓이 있어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다. 
     
소비자 가격: ₩ 480,000
     
AUG 260
AUG 260(밀도 260g)은 보온성이 뛰어난 드라이슈트 전용 내피로 부드러운 촉감의 플러쉬 브러쉬드 폴리에스테르 플리스와 스판덱스 원단을 사용하였다. 플러쉬 섬유 내에 공기층이 있어 보온력이 우수하며 슈퍼 스트레치 원단으로 보온성과 내구성의 손실 없이 4방향의 신축성을 가진다. 다른 AUG 내피들과 마찬가지로 위킹 원단을 사용하여 내부의 습기를 재빨리 밖으로 배출시킨다. 이 때문에 다이버는 다이빙을 하는 동안 따뜻하고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남녀 공용으로 디자인되었고 다양한 사이즈가 있으며 상의와 하의가 구분되어 모든 타입의 드라이슈트에 적합하다. AUG BASE 또는 AUG 450과 함께 입을 수 있다. 세탁기로 세탁을 하여도 직물에 손상이 없어 세척이 쉬우며 손가락 걸이가 있어 쉽게 착용할 수 있다. 어깨 부분에는 지퍼 포켓이 있어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다. 
     
소비자 가격: ₩ 380,000>
     

AUG 460 내피 & AUG 260 SOCKS
AUG BASE는 매우 빠른 위킹 섬유로 제작되었다.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폴리에스테르 플리스와 스판덱스 원단을 결합하여 제작되었으며 상의와 하의로 구분되며, 남녀 공용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고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어서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AUG BASE는 기본 레이어로 내부 습기를 제거해, 피부를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다이빙 중 또는 종료 후 다른 내피를 겹쳐 입을 수 있어 최상의 보온성을 유지시켜 준다. 세탁기로 세탁을 하여도 직물 손상이 없어 세척이 용이하다.
     
소비자 가격: ₩ 280,000>
    
AUG 260 SOCKS
AUG 260과 같은 과학적인 플리스 원단으로 제작된 AUG 260 양말도 남녀 공용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고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됐다. 세탁기로 세탁을 하여도 직물 손상이 없고 다른 양말이나 버선과 함께 레이어드 해서 사용하기 좋다.

 260양말
     
AUG 460 내피 & AUG 260 SOCKS 사용 후기 : 만족도가 높은 제품
11월 중순에 AUG 신제품을 들고 동해로 향했다. 아직 시즌 초반이라 수중과 지상 온도 모두 10°C를 웃도는 환경으로 보온력을 충분히 테스트하긴 힘들었다. 그래도 실제 사용해보니 AUG 제품은 전반적인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지상 착용감: AUG 450을 처음 입었을 때는 두꺼운 트레이닝복을 입은 듯한 느낌이었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니 일상복처럼 편안했다. 드라이슈트 외피를 입을 때 하의가 내려가거나 상의가 말려 올라가지 않았고 어디 특정 부분에 뭉치지도 않았다. AUG 260 양말은 일반 양말 위에 착용하기 좋았고 부피가 작아서 부츠와 핀 착용에도 편했다.

수중 착용감: 밀도가 높은 원단이라서 그런지 AUG 450은 사용해 봤던 다른 내피보다 수중에서 압착이 훨씬 적게 느껴졌다. 다이빙 중 착용감이 아주 좋았고 신축성이 좋아서 매우 편안했다.

보온력: 아직 덜 추운 날씨라서 테스트를 제대로 하긴 힘들었지만, 수중이나 지상에서 추위를 전혀 느낄 수 없었다. 신축성 있는 원단이고 타이트한 핏이 아니라 더 추운 환경에서는 다른 내피를 겹쳐 입어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다.

부력: 아주 작았다. 일반 200 내피와 동일한 웨이트로 다이빙을 했는데 부력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400과 같은 보온력을 200의 부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습기 배출력: 배에 올라오니 다른 내피와 같이 약간 축축한 느낌이 들었지만, 외피에 공기를 조금 넣으니 그런 느낌이 사라졌다. 드라이슈트 외피를 개방하니 내피는 다시 보송보송해졌다. AUG 원단은 물에 잘 젖지도 않았다.

디자인: 투어 중 AUG 제품을 본 많은 다이버가 제품에 관심을 보였다. 상의와 하의로 나뉘어 있고 트레이닝처럼 편해 보이고 일반 옷 같아서 지상에서 계속 입고 있어도 되는 점을 높이 산 것 같다.

이번 새로 선보인 홀리스 신형 AUG 내피를 사용해 보니 여러 면으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다. 부력이 작고 압착이 적어 다이빙을 더욱더 편하게 할 수 있었고 지상에 올라와서도 높은 보온력과 습기 배출력을 보여줬다. 더 나아가서 상의와 하의로 나뉜 편리함과 일반 옷처럼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다. 가격마저 다른 경쟁 제품들 비해 저렴하여 이번 시즌에 많은 드라이슈트 다이버들에게 사랑 받는 내피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제품 문의
(주)우정사 (WOOJUNGSA)

주소: 경기도 하남시 춘궁로 207번길 66-3
전화: 02-430-0678, 팩스: 02-6499-1838
www.woojungsa.co.kr

  • 이전글 Oceanic의 신제품, 다이빙 컴퓨터 VTX 사용기
  • 다음글 강릉 사천의 바하마 다이브 리조트 -영진 아쿠아존의 김창문 대표가 운영